여주시 평생교육과에서는 22일 평생학습의 변화가 일어난 코로나19 감염병 상황 이후 여주시 평생학습의 방향을 고민해보는 평생교육관계자 전문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평생교육 기관․ 단체 평생학습 강사, 동아리 등 관내 평생교육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하여 뉴노멀시대 평생학습 트랜드 및 방향에 대하여 강연과 워크숍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여주시 평생학습의 모습과 미래전망” 이라는 주제로 최운실(유네스코학습도시 세계자문위원회 위원장)교수의 강연에 이어, 2022년 평생학습 자원조사에 앞서 “자원조사의 필요성 및 활용”에 대한 이소연(성공회대학교 겸임교수) 교수의 강의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비대면학습으로 메타버스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상황과 흐름에 따라 “평생학습에서 메타버스, 어떻게 바라봐야 하나” 라는 주제로 강의 및 참여자들의 직접체험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중 하나인 게더타운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연수의 마지막으로 전체과정을 성찰하는 시간으로 2021년 평생교육관계자 전문연수를 마쳤다.
이번 연수에 참여자들은 “ 이번 연수는 평생학습 뉴노멀시대에 꼭 필요한 강의 및 체험이었다.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해보는 시간이었으며, 이런 자리가 더 자주 마련되어 평생교육관계자들의 고민과 흐름을 배우는 계기를 만들어 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여주시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에서는 2022년 “미래를 향해 변화를 잇다”라는 평생교육 전략으로 소외되는 시민이 없도록 촘촘한 계획으로 2022년을 준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