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월4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총 26명 청소년들이 바리스타 3급, 홈베이킹 2급 등 각 전문분야에서 자격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1인 1기술 프로젝트는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중등방과후아카데미에서 운영 중인 ‘청소년 진로 탐색 프로젝트’로써 ’청소년 1인 1기 자격증 취득’이라는 목표로 한식 조리, 헤어메이크업, 홈베이킹, 바리스타, 목공예, 캘리그라피 총 6개 과정을 직접 청소년이 전문기술을 익히며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연간 프로젝트다.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센터장(홍성미)은 이번 자격증 취득을 통해 “중등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자기효능감의 강화, 자존감 제고 등의 개인 심리적인 강화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2022년 자격 희망 수요조사를 진행해 나온 결과를 토대로 다양한 자격과 정을 신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해다미』는 여성가족부와 성남시의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며, 관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중등 나 홀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련 문의 사항은 문화의집 홈페이지 참조 또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31-729-9919~2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