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원용 부시장) 무봉산청소년수련원(원장 문현우)에서는 체험활동 중심의 청소년 핵심역량 증진을 위한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인 ‘무봉산 미래성장 진로캠프’에 참가할 학교를 모집한다.
2020년부터 평택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진행한 ‘무봉산 미래성장 진로캠프’는 2021년에는 관내 17개 중학교 1학년 학생 4,029명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청소년 핵심역량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배우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고, 친구들과 함께해서 더욱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2년 ‘무봉산 미래성장 진로캠프’는 청소년들의 배움이 지역사회로 확장되고, 지역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통해 청소년 중심 교육 실현에 대한 시대적 요청에 맞춰 관내 25개 중학교 1학년 5,45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진로탐색 및 도전, 협력, 성취 활동과 환경의식 함양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현우 원장은 “평택시 청소년들에게 공평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꿈과 끼를 찾아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및 참가 신청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무봉산청소년수련원 수련지원팀(031-610-442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