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6 (화)

  • 흐림속초8.8℃
  • 비6.8℃
  • 흐림철원8.3℃
  • 흐림동두천8.3℃
  • 흐림파주8.3℃
  • 흐림대관령5.1℃
  • 흐림춘천7.3℃
  • 구름많음백령도7.6℃
  • 비북강릉9.1℃
  • 흐림강릉9.5℃
  • 흐림동해11.7℃
  • 비서울9.4℃
  • 비인천9.0℃
  • 흐림원주9.3℃
  • 비울릉도14.4℃
  • 비수원9.4℃
  • 흐림영월9.2℃
  • 흐림충주8.6℃
  • 흐림서산10.0℃
  • 흐림울진13.1℃
  • 비청주9.4℃
  • 비대전9.6℃
  • 흐림추풍령10.6℃
  • 비안동8.8℃
  • 흐림상주8.6℃
  • 비포항12.2℃
  • 흐림군산10.6℃
  • 비대구9.4℃
  • 비전주10.7℃
  • 비울산14.5℃
  • 비창원14.0℃
  • 비광주10.7℃
  • 비부산14.2℃
  • 흐림통영14.1℃
  • 비목포11.0℃
  • 비여수13.4℃
  • 흐림흑산도10.7℃
  • 흐림완도11.5℃
  • 흐림고창10.3℃
  • 흐림순천10.5℃
  • 흐림홍성(예)10.7℃
  • 흐림9.7℃
  • 비제주13.1℃
  • 흐림고산12.1℃
  • 흐림성산12.8℃
  • 비서귀포13.8℃
  • 흐림진주10.3℃
  • 흐림강화8.7℃
  • 흐림양평9.1℃
  • 흐림이천8.8℃
  • 흐림인제5.6℃
  • 흐림홍천7.6℃
  • 흐림태백8.9℃
  • 흐림정선군6.2℃
  • 흐림제천8.3℃
  • 흐림보은9.6℃
  • 흐림천안9.6℃
  • 흐림보령10.8℃
  • 흐림부여9.3℃
  • 흐림금산10.8℃
  • 흐림9.5℃
  • 흐림부안10.9℃
  • 흐림임실10.1℃
  • 흐림정읍10.3℃
  • 흐림남원10.6℃
  • 흐림장수9.9℃
  • 흐림고창군10.1℃
  • 흐림영광군10.9℃
  • 흐림김해시12.7℃
  • 흐림순창군10.6℃
  • 흐림북창원13.5℃
  • 흐림양산시13.6℃
  • 흐림보성군12.1℃
  • 흐림강진군11.5℃
  • 흐림장흥11.8℃
  • 흐림해남11.4℃
  • 흐림고흥11.8℃
  • 흐림의령군11.0℃
  • 흐림함양군12.4℃
  • 흐림광양시12.1℃
  • 흐림진도군11.4℃
  • 흐림봉화10.3℃
  • 흐림영주8.8℃
  • 흐림문경9.0℃
  • 흐림청송군11.4℃
  • 흐림영덕13.0℃
  • 흐림의성9.3℃
  • 흐림구미10.5℃
  • 흐림영천10.2℃
  • 흐림경주시9.3℃
  • 흐림거창8.2℃
  • 흐림합천9.7℃
  • 흐림밀양11.4℃
  • 흐림산청9.6℃
  • 흐림거제14.5℃
  • 흐림남해14.0℃
  • 비14.0℃
기상청 제공
[여주시] 도자기 공동 브랜드 ‘나날’ -경기티비종합뉴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여주시] 도자기 공동 브랜드 ‘나날’ -경기티비종합뉴스-

코엑스에서 열리는 박람회 ‘더 메종’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아트윈도’에서 첫 공개

여주시 관광체육과 도예팀이 여주 도자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도자 산업 육성과 활성화를 위해 개발한 여주 도자기 공동 브랜드 ‘나날’ 제품을 오는 6월 22일 온오프라인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한다.

[크기변환]사본 -여주 도자기 공동 브랜드 ‘나날’ 포장 박스.jpg

지난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가 소공인 집적지 활성화를 위해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공동기반시설 구축사업에 도자 제조업 분야로 지원해 선정된 여주시는 중앙정부의 판로지원과 기술개발 사업 공모 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으며 물류 창고, 공용 장비, 각종 지원실(디자인, 마케팅, 유통, 촬영) 등을 갖춘 30억 원 규모(국비 20억, 도비 3억, 시비 7억)의 공동기반시설 ‘여주도자나날센터(가칭)’의 개관을 앞두고 있다.

 

여주시가 추진 중인 여주 도자기 공동 브랜드 개발 및 운영은 도자 산업 혁신을 위한 핵심 사업으로, 천년을 이어온 여주 도자기 고유의 가치와 정신에 현대적인 조형성, 동시대적 아름다움, 첨단 제조기법을 더한 공동 브랜드 ‘나날_NANAL’을 소개하며 첫걸음을 내디딘다. 오늘 그리고 내일을 넘어 계속해서 이어질 매일을 의미하는 순우리말 ‘나날’에서 착안한 ‘나날_NANAL’은 여주 도자기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시간이 흐를수록 더 나은 순간, 그리고 켜켜이 쌓여 만들어갈 아름다운 일상을 도자 제품들을 통해 제안하고자 한다.

 

1년여의 기간 동안 개발된 ‘나날_NANAL’ 제품은 우선 6월 22일 수요일부터 25일 토요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박람회인 ‘더 메종’ 여주시 나날 홍보관 및 판매관에서 소비자와 만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나날_NANAL’의 첫 번째 프로젝트인 그래피티, 스트리트 아티스트 ‘정크하우스_스톰(Junkhouse_Storm)과 강신봉(소우재), 이재훈(놀터공방), 이청욱(서라벌도예), 정민세(해밀공방), 황윤미(휘포터리) 등 여주 도예 작가와의 아트 콜라보 한정판과 엄격히 선정한 김민정(솔솔푸른솔), 임의섭(임의섭도예작업장), 탁인학(한울디자인) 작가의 셀렉션 라인을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여주시 홍보관은 문화행정가 안준형 큐레이터와 이정은 디자이너, 비주얼 디렉터 김바레가 예술 감독을 맡아 기획, 연출했으며 공동 브랜드 ‘나날_NANAL’ 제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직접 알리는 동시에 여주시 관광 안내지와 여주 도자기 홍보 책자 ‘여주도’를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6월 22일부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아트윈도(https://smartstore.naver.com/_yj_nanal)와 인스타그램(@nanal_yeoju)에서도 다양한 ‘나날_NANAL’ 제품을 소개해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다.

 

시 관계자는 “여주 도자기 공동 브랜드 ‘나날_NANAL’은 도예인들이 창작에만 집중할 여건을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하고 참신한 제품을 소개해 여주 도자 산업의 미래를 제안하고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소중한 자산인 도자기를 매개로 여주의 문화와 예술, 관광을 지속해서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람회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여주시 관광체육과 도예팀 031-887-3572, 제품 구매에 대한 사항은 031-887-335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