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쌀문화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김경희)는 9월 7일 이천시청에서 테르메덴 대표이사 및 시몬스 부사장이 참여한 가운데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업무협약에서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지쳐있는 시민들의 관광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제21회 이천쌀문화축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 하고, 상호 협업관계를 바탕으로 지역공동체에 활기를 불어넣는 기반을 조성한다는 데 뜻을 함께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제21회 이천쌀문화축제 관광객 대상 테르메덴 입장권 50% 할인, ▲시몬스 내 카페 음료 10% 할인 등 축제 관광객 대상, 축제장 주변 관광지 혜택 제공을 골자로 한다.
이천쌀문화축제 사무국 관계자는 해당 관광지는 평소 시민 및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곳으로 제21회 이천쌀문화축제 개최지인 이천농업테마공원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밖에 제21회 이천쌀문화축제는 ▲육군항공사령부의 헬리콥터를 타고 이천을 내려다볼 수 있는 이천헬기투어 운영 ▲라드라비 아트 앤 리조트 입장료 5천원 할인(숙박시 바우처 5만원 권 제공) ▲각종 버스킹 공연, ▲셔틀버스를 통한 이천 관광 등 각종 연계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7년 연속 문화관광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제21회 이천쌀문화축제는 오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이천농업테마공원(이천시 모가면 공원로 48)에서 개최된다.
기타자세한사항은 농업진흥과 농촌문화팀 임병웅 031-644-4137 문의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