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유잡스 운암점에서 관내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청년열린학교 내일은 나도 직장인’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산시유잡스와 오산대 주관으로 개인 역량에 맞는 희망기업과 직무분석 정보를 통해 취업 성공률을 높이는 ▲취업성공! 희망기업 직무분석 프로젝트, 근로기준법의 적용 범위와 사례를 알려주는 ▲근로자의 권리,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아주는‘퍼스널 컬러’를 진단후 헤어·메이크업을 받아 무료로 이력서용 사진 촬영까지 할 수 있는 ▲올인원 사진관 이렇게 3가지가 있다.
각 프로그램은 유잡스 운암점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특강은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031-370-2578)로 문의하면 된다.
오산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부담을 줄이고, 현실적인 취업 지원을 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한 행사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관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의 거버넌스 협업을 통해 관내 청년들의 진로 설정 및 취업 지원을 위한 내실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한편, 유잡스 운암점에서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1:1 맞춤형 이력서 첨삭 및 모의 면접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취업 클리닉을 상시 운영하여 청년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