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을교육공동체사회적협동조합(이하 경기마을교육공동체)은 경기도 홍보대사인 가수 성국과 강원도 양구군과 경기도 양주시 홍보대사인 가수 혜진이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가수 성국은 KBS 아침마당의 도전 꿈의 무대 5연승, MBN의 보이스킹 준결승에 진출한 실력파 가수이며 현재 KBS 라디오 김혜영과 함께 고정 출연자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 홍보대사와 문화유산회복재단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발달장애인 예술단체 드림온아트에서 정기적으로 강의를 하는 등 선한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가수 혜진이는 2018년 노래 '넘버 원'으로 데뷔했다.
트롯신이 떴다 2 , 내일은 미스트롯 2에서 활약하였고 현재 BTN 울림 트롯타임에서 MC 겸 가수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경기마을교육공동체는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장애인 고용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제고와 장애인의 다양한 영역에서의 활동을 응원하기 위한 캠페인 활동을 가수 성국씨와 가수 혜진이와 함께 할 예정이다.
경기마을교육공동체 손상훈 이사장은 “바쁜 일정에도 흔쾌히 홍보대사 활동을 수락해 주신 가수 성국씨와 가수 혜진이님께 진심으로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장애인 고용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과 직장 내 편견 해소를 위해 힘써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가수 성국씨와 가수 혜진이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구분 짓지 않고 장애가 하나의 다양성으로 존중받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며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홍보대사가 된 가수 성국씨와 가수 혜진이는 장애인과 함께 일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의 취지를 널리 알리고, 장애인 고용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경기마을교육공동체와 다양하게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