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는 지난 6일 전 직원 대상으로 내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CEO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HU공사 김근영 사장은 취임 후 건전한 조직문화 확립을 최우선 핵심 가치로 강조했고, 지난 2월에는 ‘직장 내 괴롭힘 방지 교육’을 직접 수행한 데 이어 내부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MZ세대와 함께 성장하는 법’이라는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내부 고객만족도(ESI)조사 결과 상대적으로 만족도가 낮은 2~5년 차 직원들과 김근영 사장이 2주에 걸쳐 그룹별 간담회를 실시한 결과를 바탕으로 기획됐으며, 3월 간부회의에서 전 직원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했다.
주요 특강 내용으로는 ▲직장에서의 중요 가치 ▲근로에 방해되는 애로사항 ▲소통 창구의 중요성 ▲불만 사항 등 사장과의 간담회에서 직원들이 허심탄회하게 나눈 의견들이 반영돼있었으며, 더 나은 조직문화 확립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해보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근영 사장은 “MZ세대의 직원들이 성장하고 전문성을 높이게 돕는 것이 이 자리에 있는 간부들의 역할이다”며 간부회의에 참석한 고위임직원에게 강조하면서 “시스템 개선, 업무 효율 강화, 소통 채널 활성화 등의 방안을 통해 후배 직원들에게 더 나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며 특강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