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30 (토)

  • 맑음속초8.9℃
  • 맑음0.7℃
  • 맑음철원-0.2℃
  • 구름조금동두천0.8℃
  • 흐림파주-0.4℃
  • 맑음대관령-0.7℃
  • 구름조금춘천0.0℃
  • 비백령도7.8℃
  • 맑음북강릉8.5℃
  • 맑음강릉8.4℃
  • 맑음동해9.3℃
  • 구름많음서울2.8℃
  • 흐림인천3.7℃
  • 맑음원주3.2℃
  • 흐림울릉도6.4℃
  • 구름많음수원2.8℃
  • 맑음영월2.5℃
  • 구름조금충주2.0℃
  • 흐림서산2.8℃
  • 맑음울진7.6℃
  • 구름조금청주4.4℃
  • 맑음대전6.6℃
  • 맑음추풍령5.4℃
  • 맑음안동5.2℃
  • 맑음상주5.4℃
  • 맑음포항8.4℃
  • 흐림군산4.2℃
  • 맑음대구7.1℃
  • 구름많음전주4.9℃
  • 맑음울산7.3℃
  • 맑음창원8.9℃
  • 맑음광주6.7℃
  • 맑음부산7.9℃
  • 맑음통영8.5℃
  • 맑음목포9.4℃
  • 맑음여수8.3℃
  • 맑음흑산도12.7℃
  • 맑음완도0.0℃
  • 맑음고창6.7℃
  • 맑음순천5.9℃
  • 구름많음홍성(예)6.3℃
  • 구름조금4.3℃
  • 맑음제주13.4℃
  • 맑음고산12.3℃
  • 맑음성산12.7℃
  • 맑음서귀포13.9℃
  • 맑음진주8.8℃
  • 흐림강화2.1℃
  • 맑음양평-1.9℃
  • 구름조금이천0.0℃
  • 맑음인제2.3℃
  • 맑음홍천-1.8℃
  • 맑음태백1.4℃
  • 맑음정선군2.9℃
  • 맑음제천1.1℃
  • 맑음보은4.7℃
  • 구름많음천안4.3℃
  • 구름많음보령3.9℃
  • 흐림부여0.9℃
  • 구름많음금산3.6℃
  • 구름조금2.8℃
  • 구름많음부안7.1℃
  • 구름많음임실3.3℃
  • 구름많음정읍5.6℃
  • 구름조금남원4.4℃
  • 구름많음장수2.2℃
  • 구름조금고창군6.3℃
  • 구름조금영광군8.1℃
  • 맑음김해시7.9℃
  • 구름조금순창군2.6℃
  • 맑음북창원7.9℃
  • 맑음양산시8.8℃
  • 맑음보성군8.8℃
  • 맑음강진군9.9℃
  • 맑음장흥8.6℃
  • 맑음해남10.0℃
  • 맑음고흥9.1℃
  • 맑음의령군9.8℃
  • 맑음함양군8.1℃
  • 맑음광양시9.1℃
  • 맑음진도군10.9℃
  • 맑음봉화4.7℃
  • 맑음영주4.3℃
  • 구름조금문경6.2℃
  • 맑음청송군4.7℃
  • 맑음영덕6.1℃
  • 맑음의성6.1℃
  • 맑음구미8.6℃
  • 맑음영천7.0℃
  • 맑음경주시7.6℃
  • 구름조금거창8.0℃
  • 맑음합천9.2℃
  • 맑음밀양8.3℃
  • 맑음산청8.3℃
  • 맑음거제8.1℃
  • 맑음남해9.6℃
  • 맑음8.7℃
기상청 제공
[용인특례시] 수지구, 11개 동 종합감사 사례집 ‘감사드림’ 발간 -경기티비종합뉴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용인특례시] 수지구, 11개 동 종합감사 사례집 ‘감사드림’ 발간 -경기티비종합뉴스-

지난 2020년부터 3년간 총무·회계·민원·민방위·사회복지 등 5개 분야 -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지역 내 11개 동을 대상으로 한 자체 종합감사 결과를 담은 책 ‘감사드림’을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구는 회계예산, 복무보안, 주민등록, 민방위, 사회복지 등 5개 분야의 감사 결과에서 반복적으로 지적된 사항을 구체적인 사례로 풀어냈다.

[크기변환]1. 수지구가 지난 3년간 11개동에 대한 종합감사 결과를 담은 사례집을 발간했다.jpg

가장 많은 지적을 받은 분야는 3년간 총 44건인 회계예산 분야다.

제설살포기 후방카메라를 자산취득비가 아닌 공공운영비로 집행한 A동이나 제초작업을 위한 휘발유 구입 시 공공운영비가 아닌 사무관리비로 집행한 B동 등 목적에 맞는 통계목으로 지출하지 않은 경우가 주로 지적됐다.

 

구는 직원들이 해당 업무를 하면서 또다시 감사에 지적받지 않도록 이번 사례집을 각 동에 배포해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공직자들이 감사에 지적받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반복 사항을 사전에 숙지해 재발을 방지하도록 돕기 위해 사례집을 제작했다”며 “관행적이고 소극적인 업무 방식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로 주민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