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브랜드마케팅 연구회」가 지난 26일 광주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단체의 소속의원(최서윤, 주임록, 허경행, 황소제, 이주훈, 노영준)과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광주시 문화예술 아트밸리 전략 컨설팅 용역》의 착수보고회를 열고 광주시 브랜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정책적 시사점 도출을 위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다양한 기법을 활용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분석 방법론을 적용하여 전문가 인터뷰, 국․내외 마케팅 우수 성공사례 분석 및 SNS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광주시의 문화예술 브랜드를 시민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마케팅의 필요성과 추진방향에 대한 책임 연구원의 설명을 듣고 소속의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연구용역의 주요 내용은 △광주시 도시 브랜드 마케팅 방안 도출 △광주시 문화예술 아트밸리 전략 도출과 도시 계획 수립 △광주시 장․단기 단계별 세부 프로젝트(Action Item) 도출 △광주시 문화예술 아트밸리 기반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도출하는 절차를 수행한다.
「브랜드마케팅 연구회」의 최서윤 대표의원은 “우리 시의 지역 인지도를 향상할 수 있는 대표 상징인 세계문화유산 남한산성을 기반으로 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고, 천년의 남한산성 역사를 간직한 도시인 광주시민에게 믿음을 주는 경쟁력 있는 광주시의 브랜드를 발굴함과 동시에 이미지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여 최종 목표인 광주시의 경제, 문화, 관광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