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9 (금)

  • 구름조금속초-0.1℃
  • 구름조금-4.9℃
  • 맑음철원-6.0℃
  • 맑음동두천-4.3℃
  • 맑음파주-6.5℃
  • 맑음대관령-7.7℃
  • 구름조금춘천-4.3℃
  • 구름많음백령도3.8℃
  • 맑음북강릉0.3℃
  • 맑음강릉1.0℃
  • 맑음동해1.2℃
  • 맑음서울-2.9℃
  • 맑음인천-2.3℃
  • 맑음원주-3.2℃
  • 구름많음울릉도3.5℃
  • 맑음수원-3.8℃
  • 맑음영월-3.6℃
  • 구름조금충주-4.0℃
  • 구름많음서산-0.1℃
  • 구름조금울진1.3℃
  • 맑음청주0.1℃
  • 흐림대전-0.3℃
  • 구름조금추풍령0.2℃
  • 맑음안동-0.9℃
  • 구름조금상주0.6℃
  • 구름조금포항3.9℃
  • 흐림군산2.3℃
  • 구름조금대구3.3℃
  • 비전주2.0℃
  • 구름많음울산4.0℃
  • 구름조금창원5.3℃
  • 비광주2.8℃
  • 맑음부산5.0℃
  • 맑음통영5.3℃
  • 구름조금목포7.2℃
  • 구름많음여수5.2℃
  • 구름많음흑산도6.5℃
  • 구름조금완도0.3℃
  • 흐림고창3.8℃
  • 흐림순천1.8℃
  • 구름많음홍성(예)-0.6℃
  • 맑음0.0℃
  • 흐림제주9.5℃
  • 구름많음고산7.5℃
  • 구름많음성산5.9℃
  • 비서귀포6.8℃
  • 맑음진주1.8℃
  • 구름조금강화-4.2℃
  • 맑음양평-4.2℃
  • 맑음이천-4.7℃
  • 맑음인제-3.1℃
  • 맑음홍천-5.0℃
  • 구름많음태백-4.3℃
  • 맑음정선군-3.2℃
  • 맑음제천-8.8℃
  • 흐림보은0.3℃
  • 맑음천안-1.9℃
  • 흐림보령1.5℃
  • 구름많음부여0.5℃
  • 흐림금산1.5℃
  • 구름많음-0.2℃
  • 흐림부안0.8℃
  • 흐림임실1.3℃
  • 흐림정읍0.3℃
  • 흐림남원2.0℃
  • 흐림장수0.9℃
  • 구름많음고창군2.2℃
  • 흐림영광군5.0℃
  • 구름조금김해시4.5℃
  • 구름많음순창군0.4℃
  • 구름많음북창원5.5℃
  • 구름조금양산시5.7℃
  • 구름조금보성군4.9℃
  • 구름조금강진군7.2℃
  • 맑음장흥4.7℃
  • 구름조금해남6.4℃
  • 맑음고흥5.2℃
  • 구름많음의령군5.1℃
  • 흐림함양군3.3℃
  • 구름많음광양시3.4℃
  • 흐림진도군7.4℃
  • 맑음봉화0.2℃
  • 구름조금영주-0.9℃
  • 맑음문경-0.2℃
  • 맑음청송군-0.5℃
  • 흐림영덕2.1℃
  • 맑음의성-0.6℃
  • 구름조금구미2.3℃
  • 맑음영천2.2℃
  • 구름조금경주시3.2℃
  • 흐림거창2.1℃
  • 흐림합천5.0℃
  • 흐림밀양4.7℃
  • 구름많음산청3.8℃
  • 맑음거제5.5℃
  • 맑음남해5.9℃
  • 구름조금5.1℃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 민원상담 챗봇“더 편해졌어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 민원상담 챗봇“더 편해졌어요”

교육·안전·일자리·문화관광·반려동물 등 5개 분야 추가…간편 신고도 가능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시민들이 시정과 관련한 상담을 더 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민원 상담 시스템인 ‘용인시 민원상담 챗봇’의 기능을 향상시켰다고 16일 밝혔다.

‘용인시 민원상담 챗봇(https://www.yongin.go.kr/chat)’은 카카오톡에서 시 캐릭터인 조아용을 통해 시민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분야의 시정 정보를 한눈에 알려주는 인공지능(AI) 기반 채팅 서비스다.

[크기변환]3. 용인특례시가 AI 민원상담 챗봇의 기능을 개선했다.png

시가 이번에 추가한 상담 분야는 ▲교육 ▲안전 ▲일자리 ▲문화관광 ▲반려동물 등이다.

시는 원활한 상담을 위해 이들 5개 분야 90개 상담 정보를 시스템에 구축, 총 367개 질문에 대해 응답한다.

 

이제까지는 ▲보건복지 ▲여권 ▲수도요금 ▲행정민원 ▲지방세 ▲환경 ▲차량등록 ▲교통 ▲기후 등 9개 분야에 대한 상담을 해왔다.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불편 민원을 신고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가로등 고장이나 포트홀 발생, 쓰레기 불법 투기, 로드킬, 도로 청소 등 15개 분야의 불편 민원을 신고하면 기존 콜센터(1577-1122)로 접수한 민원처리 시스템에 자동으로 추가되고, 처리한 뒤엔 카카오톡으로 알려준다.

 

챗봇이 곧바로 답변하기 어려운 질문에 대해선 시 홈페이지에서 해당 검색어로 검색한 결과를 알려줘 시민들의 궁금증을 최대한 해소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일일이 콜센터에 전화를 걸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번거로움없이 챗봇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도록 기능을 향상시켰다”며 “앞으로도 시민 가까이에서 가장 친근한 상담사로 자리매김하도록 시스템을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