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3월 30일 이충레포츠 공원에서 개최한 ‘2024평택시민건강걷기’에 보건소 건강체험 부스를 운영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100만 시대, 100세 건강 평택』의 표어 아래 금연·비만·치매 예방·심혈관질환 관리·정신건강·암 검진 홍보 등 보건소 건강증진 사업의 홍보로 진행되었다.
특히, 우리 시민의 걷기 활성화 및 비만 예방을 위한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라는 핵심 메시지 전달과 함께 현장 금연 상담 서비스 및 평생금연 다짐을 위한 서약나무 만들기 및 포토존을 운영하여 시민의 건강증진에 한발 더 다가섰다.
또한 건강상식알기 OX 퀴즈, 스트레스 측정기를 통한 마음건강체크 등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 구성으로 참여 시민에게 큰 호응을 이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신나는 걷기와 함께 다양한 건강정보들을 덤으로 가져간다. 이런 알찬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좋았다”고 전했다.
시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걷기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지킬 수 있는 건강 생활 습관을 알고 실천 의지를 다지는 기회로 삼아 시민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보건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의 건강 생활 실천을 뒷받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