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위원장 안광률, 시흥1)는 24일(수), 교육기획위원회 회의실에서 제11대 후반기 상임위 회의를 개최하고 의정활동을 시작하였다.
교육기획위원회는 지난 7월 22일(월) 제1차 상임위 회의 시 이호동 의원(국민의 힘, 수원8), 이인규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1)을 각각 부위원장으로 선출하였으며, 24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상임위원회에서 소관 실·국별 2024년도 업무 보고와 질의응답을 진행하였다.
24일(수)~25일(목) 양일간 진행된 업무 보고는 7월 조직개편 이후 진행된 첫 회의로써, 집행부에서 추진 중인 경기교육 정책을 다방면으로 검토하고 위원님들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광률 위원장은 “오늘 제11대 후반기 첫 상임위 회의를 시작으로 2년간 교육 현장 소리에 보다 귀를 기울이고 집행부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의의 장을 마련하여 경기교육이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라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한편 교육기획위원회는 24일(수)에 25개 교육지원청 교육장 소개를 시작으로 소관 부서인 기획조정실, 교육협력국, 재단법인 경기도교육연구원에 대한 업무보고를 진행하였으며, 25일(목)에는 교육정책국, 유보통합준비단,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에 대한 업무 보고를 진행하였다.